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BITP 뉴스
  • 보도자료

IBITP 뉴스

IBITP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하나로 통하는 기업지원

보도자료

‘중견기업 채용박람회’ 성료

‘중견기업 채용박람회’ 성료
17개社·구직자 300여명 참여…“맞춤 일자리 매칭” 호평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15일 오후 인하대 60주년기념관에서 인천지역 우수 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연결하는 희망이음 프로젝트 ‘중견기업 채용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인천지역 청년에게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중견기업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채용박람회에는 ㈜경신, 린나이코리아㈜, ㈜제이스텍, ㈜휴니드테크놀러지스 등 인천지역 우수 중견기업 17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직장을 구하려는 대학생 등 청년 30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참여 기업들은 행사장을 찾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기업소개, 취업상담 등을 벌인 뒤 전기·기계설계, 연구개발, 생산기술, 품질관리, 구매 등 다양한 직무별로 열띤 현장채용면접을 벌였다.
 
또한 인천TP는 행사장에 이벤트 부스를 설치,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이미지 컨설팅 등 구직능력 향상을 돕기 위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인천TP 관계자는 “대기업에 가려 상대적으로 저평가되고 있는 인천지역 우수 중견기업을 청년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기업과 청년인재 간 맞춤 일자리 매칭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시, 인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인하대·인천대일자리센터 등이 함께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