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BITP 뉴스
  • 보도자료

IBITP 뉴스

IBITP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하나로 통하는 기업지원

보도자료

‘인천 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 내일 팡파르

‘인천 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 내일 팡파르
4일까지 이틀간 볼거리 선사…30여 개국 유명 제작자 참석

 
1인미디어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인천 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이 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막식과 함께 화려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인천시 주최,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인천관광공사 공동주관으로 이틀에 걸쳐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 개막식 공연에서는 구독자 555만 명을 보유한 국내최고의 유튜버 ‘빅마블’이 댄서들과 함께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또한 24개국 40여명의 해외 인플루언서(influencer·SNS 유명인)들이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화려한 패션쇼를 펼친다.
 
구독자 262만 명을 보유한 ‘보겸’을 비롯해 게임분야의 ‘악어’, 뷰티분야의 ‘회사원A', 이번 페스티벌의 홍보대사인 개그맨 출신의 뷰티분야 ‘김기수’ 등 유명 1인 방송제작자들도 무대행사와 함께 팬사인회를 연다.
 
이밖에 ‘조매력’과 ‘흑운장’ 등 국내 유명 1인방송 제작자 50여명과 중국의 1인 방송 제작자인 ‘왕홍’ 등 30여 개국의 유명인사들이 행사장에 설치된 120개의 부스에서 개별 방송과 함께 다양한 팬서비스를 선보인다.
 
1인방송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심포지엄도 열린다. 스마트미디어분야의 권위자인 유타대 도널드 맥앤거스 교수와 아프리카 TV 장동준 전략본부장, 왕홍기업인 중국유우아그룹의 이혜란 대표 등이 참석해 1인방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내놓을 예정이다.
 
인천TP 관계자는 “행사장에 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1인방송 제작자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직업관을 심어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행사 주최 측은 페스티벌 홈페이지(www.iisf.kr)를 통해 사전예매를 진행하고 있다. 인천지역 초·중·고교생들은 무료 등록이 가능하며, 사전예매를 하는 인천시민은 30% 할인(7천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