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BITP 뉴스
  • 보도자료

IBITP 뉴스

IBITP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하나로 통하는 기업지원

보도자료

소비자 중심의 제품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추진

인천TP, 소비자 중심의 제품디자인 개발 지원
선호도 평가 통해 완성도↑…29일까지 中企 신청 접수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시장 수용성 높은 제품 개발을 돕기 위해‘제품디자인 소비자 선호도 조사 지원사업’을 벌인다고 9일 밝혔다.
 
인천시,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펼치는 이번 사업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사용자 입장에서의 불편사항을 찾아내 완성도 높은 디자인 개발을 돕기 위한 것으로, 제품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지원내용은 제품디자인 시안에 대한 잠재고객의 ‘시선유도성 측정 장비(Eye-Tracker)를 활용한 디자인 선호도 평가’, ‘자사 제품 또는 경쟁사 제품 디자인과 선호도 비교’, ‘개발제품 관련 설문 및 인터뷰’ 등을 통해 제품 개선 아이디어를 찾아내게 된다.
 
지원 대상은 인천에 본사를 둔 소비재 제조기업으로, 오는 29일까지 디자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idsc.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천TP는 서류평가를 거쳐 3개 기업을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서비스디자인센터(032-260-0274)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기업은 이번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개발 과정에서 미처 고려치 못한 재품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디자인 개발 촉진과 제품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지난 2016년 ‘서비스디자인센터’ 를 설치, 사용자 경험 중심의 서비스디자인 연구·개발(R&D) 및 관련 지원사업을 벌여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