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BITP 뉴스
  • 보도자료

IBITP 뉴스

IBITP 인천경제산업 정보테크노파크

하나로 통하는 기업지원

보도자료

인천 화장품 ‘어울’ 동남아 시장 공략

인천 화장품 ‘어울’ 동남아 시장 공략
‘비욘드 아세안 방콕’ 참가…현지 수출상담 60여 건

 
인천시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는 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의 중국 대안시장 발굴 및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 21~23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17 비욘드 뷰티 아세안 방콕(Beyond Beauty ASEAN Bangkok 2017)’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화장품 및 미용 관련 산업을 다루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이 전시회는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을 주요 타깃으로 해마다 열리고 있다.
 
어울은 태국 내 유통망과 수출 확대를 위해 현지 에이전트와 함께 이번 전시회에서 참가, 60여건의 수출상담(80만 달러어치)을 벌였다.
 
해외 바이어의 관심을 끈 제품군은 ‘화이트닝’과 ‘보습제품’으로, 이 가운데 ‘꿀광마스크팩’과 ‘스노우크림’, ‘엠플’ 등 고보습 제품위주의 상담이 주를 이뤘다.
 
특히 꿀광마스크팩은 태국은 물론 미얀마와 캄보디아 바이어들로 부터 극찬을 받는 등 향후 수출 기대감을 높였다.
 
중국 대안시장의 하나로 태국 등 동남아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 ‘어울’은 앞서 태국 현지 에이전트와 유통계약을 체결하는 한편 지난달 30여개의 제품에 대한 태국 FDA 승인을 마치는 등 발 빠른 대처에 나서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어울’에 높은 관심을 보인 바이어들을 선별해 곧바로 맞춤형 집중상담을 펼쳐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며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앞으로 인도네시아와 러시아, 미국 등에서 열리는 미용박람회 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